인사드립니다. 솔내지역아동센터장 문학모입니다.
대한민국의 복지서비스 전달체계를 보다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만들어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고자, 2021년 8월 25일자로 사회복지사 주도의 사회적협동조합(법인)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.
본 법인 직영시설인 솔내지역아동센터는 2009년 12월 3일자에 (개인운영)시설로 진입하였고, 2021년에 한걸음 더 나아가 공공성강화를 위해 법인을 설립<'와(with=함께)착한나눔 사회적협동조합'>하여 『솔내지역아동센터』를 관리하게 되었습니다. 추후에는 이 지역 복지 발전을 한 단계 더 올려놓을 수 있도록 복지 건물 인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.
더불어 활발한 지역사회를 위해 새로운 개념의 자원봉사 활동과 후원기금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. 그런 변화로 인해 지역 주민들 상호 간에 서로 존중하고, 더 생태적이며, 더 나누고 돌보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본 법인에서 운영하는 복지시설[지역아동센터]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지급되는 보조금 등으로 운영되고 있는바, 투명한 보조금 관리 체계와 효율적인 행정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 이런 기조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탁되는 많은 복지시설을 수탁 받는 것에 최선을 다하여 운영에 투명성을 가하는 복지시설운영 모델을 제시하고 싶습니다.
법인 설립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ㆍ청소년과 그 가족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, 지역사회에서 올바른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솔내지역아동센터 문학모 센터장